많은 사용자 분들께서 저희 서비스를 사용하실때 상세 설명서를 보지 않고 질문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다 빨리 서비스를 편하게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Tip 형태로 가이드 드립니다.
빠른 지원이란?
장애 발생 고객을 즉시 1:1 원격 지원을 하는 기능
상담원은 대시보드 https://dash.getscreen.kr 에 접속 ➔ 빠른 지원 ➔ 초대 생성 ➔ 지원 코드 확인
고객에게 https://363.co.kr 접속 요청 ➔ 지원 코드 입력 요청 ➔ 고객 기기 연결 ➔ 참여 및 고객 지원
상시 원격 접속 이란?
키오스크, POS, 사이니지 와 같은 24시간 고객을 응대하는 기기를 상시 접속 관리를 할때 사용함.
상담원 대시보드 접속(https://dash.getscreen.kr) ➔ 상시 원격 접속 ➔ 장치 추가 ➔ Agent 다운로드 및 설치 ➔ 장치 등록 확인 ➔ 상시 접속 테스트 및 지속 사용
동일 고객 PC 1대를 – 여러명의 상담원 동시 원격 지원
이미 1:1 고객지원 중인 고객을 다른 상담원이 동시 접속하여 원격 지원하는 방식 (1:N 상담원 지원)
상기 내용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상담원이 같은 팀내에 속해 있어야 함.
팀 및 부서 생성 ➔ 동일 팀에서 활동할 상담원 초대 및 권한 설정
동일 팀내 상담원 관리 페이지 접속 ➔ 빠른 지원 ➔ 현재 지원 중인 세션 번호 확인 ➔ 참여 ➔ 동시 접속 및 동시 원격 지원 시작 ** 해당 기능은 Free User 라이선스에서는 안됨. ** 기업용 라이선스 이상 또는 14일 평가판으로 계정 생성 후 팀원 2명 이상을 초대해서 사용 가능.
상담원이 모바일 기기에서 고객 PC 지원 방법
안드로이드 또는 iOS 에서 웹브라우저 기동 ➔ 상담원 대시보드 접속(https://dash.getscreen.kr) ➔ 모바일 UI에서 고객 지원 코드 생성 및 지원
상담원 ➔ 고객 모바일 기기 지원 방법
고객기기에 Agent 설치전 참고 사항 및 준비 과정 – 현재 모바일 기기 지원은 안드로이드만 가능. – 따라서 고객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지원 요청이 가능함. – Play 스토어에서 Getscreen.me – Agent 검색 및 다운로드
Agent 설치 후 보안 관련 설정 Agent 실행시 최초 보안 설정 필요 (해당 부분은 타사 모든 원격 지원 Agent 동일 – 안드로이드 보안 규정을 맞춰야 함)
Getscreen.me Agent 앱으로 녹화 또는 전송을 시작하시겠습니까? ➔ 단일 앱 말고 “전체화면” 선택 후 시작
Accessibility Service disabled 안내 ➔ YES (번역 : 접근성 서비스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Getscreen.me 접근성 서비스를 지금 활성화하시겠습니까? ➔ 설치된 앱 ➔ Getscreen.me Agent ➔ 사용안함 ➔ 허용
File access disabled (파일 접근 비활성화) 안내 ➔ YES ➔ 허용 ➔ 모두 허용 Display over other apps ➔ YES ➔ 다른 앱 위에 표시 ➔ Getsceen.me Agent 허용
상기 과정 이후 ➔ Agent 실행 ➔ Settings ➔ Use custom server 체크 ➔ dash.getscreen.kr 입력 ➔ CHANGE 선택
*** 이제 모든 보안 설정 과정 완료 ***
Agent 실행 및 1:1 원격 지원 고객 준비 사항 고객 기기에서 Agent 앱실행 ➔ 홈(Fast) ➔ GENERATE ACCESS LINK ➔ 상담원에게 접속 링크 전달 또는 뒤에 000-000-000-000 접속 코드만 전달
상담원 준비 사항 상담원은 웹브라우저에 전달 받은 링크 입력 ➔ 원격 접속 완료 및 지원 *** 상담원이 지원하는 기기는 iOS, 안드로이드, PC 상관 없이 브라우저로 고객 기기 원격 지원 가능 ***
겟스크린미 웹사이트 또는 대시보드에서 로그인이 안됩니다.
Getscreen.me의 한국 서버 공식 도메인은 getscreen.kr 입니다. 한국에서 getscreen.me로 접속은 가능하나 가입을 누르면 다시 getscreen.kr로 리다이렉션이 됩니다.
본사의 서버는 유럽쪽 서비스를 담당하여 독일의 위치해 있고 한국 내 서버는 서울에 위치해 있어서 자칫 본사 서버로 접속하게 되면 현저히 퀄리티가 낮은 형태로 접속이 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시 https://getscreen.kr/downloads/ 에서 하셔야 합니다. 본사 사이트에서 대시보드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한국서버 정보가 입력되지 않고, 계정 또한 별도 관리 되어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겟스크린미 대시보드 S/W – 한국 서버 주소 설정 앱 실행 ➔ 하단 Application settings(설정) ➔ Server host ➔ dash.getscreen.kr 입력
웹브라우저에서 역시 https://dash.getscreen.kr 로 접속시 정상 로그인 및 사용 가능 (본사 서버로 접속시 계정 사용 불가능)
원격 지원시 키보드 한/영 입력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해당 문제는 상담원 PC의 키보드 배열과, 고객 PC 키보드 배열이 달라서 생기는 문제 입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담원 대시보드의 상단 제어 패널의 키보드 동기화 버튼을 활성화/비활성화를 순차적으로 눌러보고 입력 부분을 테스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