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원용 원격 지원 APP 사용 가이드

이 섹션은 상담원이 고객에게 원격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전용 앱의 설치 및 사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상담원은 이 앱을 통해 고객 사용 기기의 원격 제어를 시작하며, 지원 세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홈페에지(https://getscreen.kr/downloads/)에서 상담원용 원격 지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한 Getscreen.me Dashboard Setup.exe 를 실행 합니다.

파일을 실행하면 별도의 조작없이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 완료 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이메일란에 계정 정보를 입력 후 ‘다음’을 선택 합니다.

패스워드 입력 후 ‘로그인’을 선택하여 로그인을 완료 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자원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기능

Getscreen.me의 웹 대시보드에는 원격 접속과 관련된 다양한 메뉴가 구성되어 있으며, 각 메뉴는 고객 지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상시 원격 접속을 하는 매뉴입니다.
설치된 에이전트를 통해 언제든지 고객의 기기에 접속할 수 있는 장치 관리 매뉴입니다.

ℹ️ 등록할 경우 항상 온라인 상태로 유지되며, 별도 승인 없이 원격 접속 가능합니다.
자주 지원하는 고객이나 사내 장비, 서버등에 적합 합니다.


2. 빠른 원격 지원을 하는 매뉴입니다.
설치 없이 즉시 고객에서 원격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매뉴입니다.

ℹ️ 일회성 연결 링크, 접속 코드를 생성하여 지원을 할수 있는 매뉴로 즉시 지원이 필요한 고객에게 적합합니다.
지원이 끝나면 세션은 자동으로 종료 및 소멸되어 별도 정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3. 연결 기록
상담원이 수행한 원격 지원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기록이 있는 매뉴 입니다.

ℹ️ 해당 매뉴에는 접속 일시, 접속 대상, 상담원 이름, 세션 지속 시간등이 기록되어 감사 용도, 고객 이력 추적등에 사용합니다.


4. 설정
Getscreen.me의 환경 설정을 관리하는 메뉴입니다.

  • 공통
    • 장치
      • 직원용 신규 장치를 자동으로 숨김
        • 팀에 새롭게 등록되는 장치가 기본적으로 상담원 목록에 표시되지않게 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 장치 노출을 제한하고 관리자가 검토 후 공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미리보지 이미지 생성을 위한 데스크톱 스크린샷 캡처
        • 선택 할 시 해당 기기의 현재 화면이 보이며, 미선택 시 기본 Windows 바탕화면이 보이게하여 상태를 시각적으로 빠르게 확인 가능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 상시 원격 접속 기기의 소프트웨어 목록 수집 허용
        • 고객 PC에 설치된 모든 소프트웨어 목록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원격 진단, 보안 점검, 악성 프로그램 식별등 다양한 기술 지원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연결
      • 연결 시작 시 자동으로 비디오 녹화 실행
        • 이 옵션은 상담원이 고객 장치에 원격 접속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해당 세션을 영상으로 녹화하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 원격 연결 시 화면 캡처 표시기를 원격 기기에 표시
        • 이 표시기는 현재 상담원이 화면을 보고 있거나, 화면을 캡처하고 있음을 고객에게 명확히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 최대 연결 시간
        • 원격 연결 시 최대 연결 시간을 설정하는 로 경과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종료 됩니다.
      • 유휴 상태에서 자동 종료 타이머
        • 연결 후 아무런 활동이 없으면 설정된 시간 후 자동으로 연결이 종료되는 설정 입니다.
      • 빠른 링크 맞춤 대기 시간 설정
        • 빠른 지원 링크 또는 접속 코드로 생성된 임시 세션의 유효 시간(대기 가능 시간)을 지정하는 기능입니다.
      • 빠른 지원 초대의 시간 제한
        •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빠른 지원 링크 또는 접속 코드’가 생성된 후 얼마나 오랫동안 유효한지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5. 계정
상담원 개인 또는 관리자 계정 정보를 관리하는 매뉴 입니다.

Last Update :
2025년 5월 2일
Table of Contents